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 Home > 모집과정 > 현재모집과정 > 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솔리드웍스(solidworks)를 활용한 3D형상모델링(원격 기계이론 학습) (1회차)
솔리드웍스(solidworks)를 활용한 3D형상모델링(원격 기계이론 학습)

교육과정 주요정보

교육과정 주요정보
과정명 솔리드웍스(solidworks)를 활용한 3D형상모델링(원격 기계이론 학습) [모집중]
교육기간 2021-05-08 ~ 2021-07-10
교육시간 09:00~17:30 / 일일8시간 / ( 토)
교육장소 501호
교사명 서명국
모집인원 12명
과정소개
* 기계를 구성하고 있는 단위요소를 설계하기 위하여 창의적인 기능품의 선정과 제조방법을 고려한 요소의 형상, 구조를 결정하여 적합한 규격을 검토 및 설계하는 업무를 할 수 있다.
* CAD 프로그램을 사용자 작업 환경에 맞도록 설정하고, 모델링하는 능력을 함양 할 수 있다.
* 기계제작 공정을 통한 생산제품과 그 공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 기계제작 기초 이론을 습득하여 산업 현장에 적응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여러가지 공작법의 원리와 가공이론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 KS 및 ISO 제도통칙에서 치수기입 방법 및 공차를 이해할 수 있다.
* 도면에서 요소부품과 표준부품의 호환성을 파악하여 현업에 적용할 수 있다.
* 기계요소 부품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재료를 선정할 수 있다.
* 요소부품별로 작업 설비 및 방법을 결정할 수 있다.
교과목
*NCS 과정
3D형상모델링 작업

* 원격보조과정
기계공작법1
3D형상모델링작업
기계요소설계 도면검토
훈련의 강점
1. 기본적인 개념 이해와 원활한 실무 적응이 가능하도록 교과와 시수를 편성하여 현장 적용에 유리하다.
2. 본 훈련과정은 기계설계에 필요한 이론적 지식을 원격으로 학습하고 실무적인 훈련을 위하여 집체훈련으로 3D모델링 작업을 진행하여 훈련시간을 효율적으로 학습하도록 편성되어 있다.
3. 3D모델링 작업 교과의 경우 원격과 집체 훈련과목 모두 편성하여 이론적으로 원격학습을 하고 실기적으로 집체훈련을 진행하여 예습과 복습을 진행할 수 있어 능숙한 3D모델링을 할 수 있다.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