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 Home > 모집과정 > 현재모집과정 > 모집중인과정상세보기

 

[일반고특화] 기계설계제작 및 3D프린팅(드론설계)전문기술인 양성 (1회차)
[일반고특화] 기계설계제작 및 3D프린팅(드론설계)전문기술인 양성

교육과정 주요정보

교육과정 주요정보
과정명 [일반고특화] 기계설계제작 및 3D프린팅(드론설계)전문기술인 양성 [모집중]
교육기간 2017-09-11 ~ 2018-01-31
교육시간 09:00~17:40 / 일일8시간 / ( 월 화 수 목 금 )
모집인원 25명
과정소개
[훈련목표]
1. 기계설계제작 관련 이론 및 기술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CAD/CAM시스템을 이용하여 도면작성 및 형상을 모델링하며, 부품가공과 시제품 제작 등을 통하여, 기계장치의 설계·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직무를 수행하는 기능·기술을 함양할 수 있다.
2. 컴퓨터를 이용한 각종 제품의 도면작성 또는 CAD모델과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가공데이터를 작성하고 각종 CNC공작기계에 데이터를 입력, 전송하여 기계부품을 가공, 제작하는 기능에 관한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3. 기계설계제작 이론과 실습 학습을 통하여 드론모델링 후 3D프린팅을 할 수 있다.

*NCS수준: 2수준

*훈련강점
1. 기본적인 개념 이해와 원활한 실무 적응이 가능하도록 교과와 시수를 편성하여 현장 적용에 유리하다.
2. 본 훈련과정은 실습위주의 NCS편성과정 이외에 3D프린터를 이용한 학습으로. 기계직종을 처음 접하는 구직자에게 기초적 지식을 학습하여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취업 후 신규입직자로서의 적응력을 높일 수 있다.
3. 드론 설계의 기본적 모델링을 학습하여 3D프린팅을 통하여 맞춤형 드론을 모델링 할수 있다.
4. 기계분야 설계 신규입직자의 경우 가공에 필요한 세부적인 현장경험 부족으로 불량률이 높은 도면을 작성하는 경우가 많음. 본 과정에서는 직접 모델링된 데이터를 가공하여 봄으로써 현장에 맞는 설계 능력을 키울 수 있다.
5. 교육과정 진행 시 모델링 및 설계된 자료를 본인이 직접 3D 프린터로 출력하여 보고 조립 및 사상을 실습함으로서 설계 및 제조 프로세서를 경험해 볼 수 있다.
6. 디자인모델링을 통하여 모델링 데이터검증 및 렌더링을 학습하여 제품모델링 설계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7. 산업디자인의 표현과 스케치, 제품디자인의 랜더링 이미지제작 기능별 다양한 소프트웨어 운영을 할 수 있다.
교육내용
[설계]
* 드론설계 2D 도면 작성
* 드론 설계 도면 해독
* 드론 설계 3D 모델링


[가공]
* CNC밀링(머시닝센터) 가공
* CNC밀링(머시닝센터) 조작


* 기초제도
- 도면의 양식
- 치수기입
- 투상법


* 드론부품설계
- 드론뼈대 모델링
- 회전날개 모델링
- 확정보드와 몸체 모델링
- 드론모형 3D프린팅
수료후진로
* 드론 제작 업체
* 목업제작 업체
* 3D프린터 관련 업체
* 3D 모델링 업체
* 각 제조업체 설계부서 또는 개발부서
* CAM 가공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