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우수사례
+ Home > 커뮤니티 > 수강생우수사례


게시물 상세내용
[수료생후기] 사출금형설계- 이동근님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1340
작성일 2019-07-08 20:24:30

 

 

  수료생   이 동근 

 

사출금형설계 및 CAM활용 머시닝센터(UG, 3D프린터, 3D스캐너) 3회차

 

교육기간 : 2018.07.12 ~ 2019.01.04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에서 [사출금형설계 및 CAM 활용 머시닝센터] 교육과정을 수료한 이동근입니다. 20187월부터 20191월까지 약 6개월 동안 교육을 들었고 현재 [다센]이라는 기업에서 드론 부품설계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기계와 방향이 다른 생명과학을 전공하였습니다. 그래서 교육원에 처음으로 물어본 것은 아무런 지식도 없이 교육을 들을 수 있습니까?” 이었습니다. 교육원에서 충분히 가능하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하셨지만 그래도 수업을 듣기 전까지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었고, 이런 저의 생각은 금세 할 수 있다로 변했습니다.




  수업은 설계가 모르는 사람도 배울 수 있게 시작했습니다. 기초적인 이론과 아주 쉬운 스케치를 하며 설계에 대한 기본상식을 익히고 이후 2D CAD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아주 자연스럽게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수업을 가르쳐 주신 이준호 선생님께서는 모든 학생들이 뒤처지는 것이 없게 꼼꼼하게 가르쳐주셨습니다. 저는 학생들 중 질문이 가장 많았는데 이준호 선생님께서는 저의 질문을 한 번도 귀찮게 여기시지 않고 자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때문에 2달 만에 3D CAD프로그램인 UG-NX를 빠르게 익힐 수 있었으며, 이후 본격적인 금형교육을 문제없이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과정은 다양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이준호 선생님께서는 중간 중간 실무에 대해 생기는 궁금한 점들을 해소해 주시고 실무에 중요한 기능들을 알려주셔서 집중적으로 연습하였습니다. 교육후반부터는 취업담당 선생님께서 11로 입사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취업에 대한 걱정이 크게 없어졌습니다. 마지막에는 3D프린터를 활용하여 팀별 졸업 작품을 만들게 되고, 이로 인해 3D프린터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실무에 대한 자신감과 팀원들 간에 좋은 추억을 갖게 되었습니다.




  교육을 수료한 뒤에도 교육원에서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줍니다. 취업활동을 하는 동안 교육원에서 집에서 있지 말고 학원에 나와서 취업준비와 기능들을 잊어버리지 않게 도와주셨습니다. 또한 이준호 선생님께서 기업에 추천을 해주시는 등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셔서 비교적 빠르게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번 교육을 듣기 전에는 취업에 대한 열망이 강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항상 늦게까지 연습하고 공부하며 나름대로 발버둥을 쳤습니다. 제가 힘들 때는 교육원에서 안심시켜주시고 지속적으로 도와주셔서 안정적으로 취직할 수 있었다 생각합니다.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에 교육을 들으신 다면 원하는 꿈을 이루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과 이준호 선생님께 감사하는 말씀을 드립니다.

 






 

 

목록보기수정하기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