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우수사례
+ Home > 커뮤니티 > 수강생우수사례


게시물 상세내용
[수료생후기] 기계요소설계_박형준님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1012
작성일 2020-01-22 09:30:47

 





수료생   박 형준 

 

기계요소설계(드론제작) 및 CAM 양성(2D CAD, 3D 솔리드웍스) 2회차

 

교육기간 : 2019.07.30 ~ 2020.01.23

 

 

 

 

 

  저는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에서 6개월간 기계요소설계(드론제작) CAM 양성(2D CAD, 3D 솔리드웍스)”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현재 에스디지()”의 기어제작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제가 참여한 직업훈련은 기계 및 기계설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실무과정으로, 기계설계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사람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과정입니다.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 하시는 우수한 실력을 갖춘 교수님의 지도 아래, 설계를 제대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처음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에 등록했을 때, 높은 취업률과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 기계와 기계설계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교수님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고 직업훈련과정의 참여를 결심했습니다. 교수님을 만나 6개월간 함께 기계설계를 공부하며 점점 더 실력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어렵고 난해한 내용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시는 담임교수님 덕분에 수업참여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수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계설계를 배우면서도 가공 작업을 통해 배우는 것에 대해 이해도를 더 높일 수 있었습니다.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에서는 NCS 국가직무능력표준을 토대로 기업에서 요구하고 필요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직업훈련을 진행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훈련과정에서 이론과 실기가 적절하게 잘 편성되어 있어, 전반적으로 기계 및 기계설계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수업내용을 배운 후 주기적으로 평가가 있으므로, 평가를 본 후에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었고 이를 좀 더 보충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교무행정실에 계신 행정선생님들께도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훈련생 모두에게 격려와 응원을 해주며 끝까지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주셨습니다. 개선사항에 대해서도 바로바로 해결해주시려 노력해주셔서 참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교육과정의 후반부에는 취업상담 선생님과의 구체적인 상담을 통해 입사지원서와 포트폴리오에 대해 적극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담임교수님께서도 입사지원서와 포트폴리오의 수정에 적극적으로 도와주셨으며, 빠르게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상담 선생님과 담당교수님께서 기업체의 소개 및 알선을 해주셨습니다.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에서 배운 직업훈련은 제게 큰 도움이 됐습니다. 교육과정을 통해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여러 가지를 배우고 익히며 매우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교육과정에 끝까지 참여하여 열심히 공부한다면 정말 열심히 하려는 의지만 있다면, 본인이 가고자 하는 길에 조금이라도 가까워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기본으로 강한 의지와 성실한 태도를 갖추고자 노력했기에, 교육을 받은 후 빠르게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담당교수님을 믿고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스로 하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이 있어야 교육 수료 후 원하는 분야로의 취업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직업훈련과정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도록 학습 분위기 조성 및 취업 성공에 여러 도움을 준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의 담임교수님 및 행정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수정하기삭제하기